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개인 사업자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분실 재발급 방법 따라하기

멘사랑또 2024. 3. 24.

국민은행 개인 사업자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분실 재발급 방법 따라하기

보통 사업자분들이 저렴한 용도제한용 인증서와 비교적 금액이 높은 범용인증서 중에 무엇을 발급해야 할지 고민하십니다. 저는 무조건적으로 범용을 발급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용도제한용 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금융용, 전자무역용, 관세청용, 원산지증명서용 등 정말 다양하며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마다. 사용가능한 인증서에 대해 알아봐야 합니다. 또한 금액도 4,000원부터 50,000원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업무별 다른 인증서를 개별적으로 떼려면 금액이 어디까지 늘어날지 모릅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용도제한용 인증서를 범용인증서 단 하나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용인증서 하나만 떼려면 인증이 필요한 모든 사업자 업무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일을 진행할 때마다. 사용가능한 인증서를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며,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국민은행 개인 사업자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용도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금융 업무 등,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라장터,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려공사 등 모든 전자입찰에 사용이 가능하고,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관 및 기타 소셜 커머스 입점시 사용 가능하니다. 또한 정부 지원사업 연구비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전자 민원, 전자세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범용이다보니 은행 인터넷 뱅킹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인터넷지로, 전자보증, 인터넷 공매, 건설 인허가, 4대보험, 해빛 발전사업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에만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절차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